안바다 - 자주하는 질문(FAQ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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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앱스토어 리뷰는 작성일 기준으로 약 2일 후에 반영되기 때문에, 답변까지 시간이 오래 소요 됩니다.)
만약 구매 복원이 되지 않는 경우 [앱스토어 앱 > 계정 > 상단 유저 이름 > 구입 내역]에서 결제한 내역을 캡쳐하여 메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.
** 이 외에 구글 광고사에서 특정 유저의 기기에 광고 송출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 다른 어플에서도 구글 광고를 많이 적용하고 있어, 사용하시는 어플들에서 비정상적인 광고 클릭 및 시청이 감지되었을때 사용하시는 기기에서 광고 송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(이 경우가 아니더라도 다른 이유로 광고 송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) 이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광고를 다시 시청할 수 있습니다.(짧게는 며칠, 길게는 2주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.)
예를 들어 070-7744까지 입력하여 등록하면 070-7744-XXXX로 나타납니다. 이 경우 070-7744-0000 부터 070-7744-9999 까지 차단됩니다.
만약 특정 번호 1개만 차단하고 싶으면 해당 번호 전체를 마지막칸까지 모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. 단일 번호에는 'X'가 포함되어있지 않으며 070-7744-1234 이런식으로 나타납니다. 이 경우에는 070-7744-1234 이 번호만 차단되며 패턴 차단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.
(예시)
070-4499 입력시 → 070-4499-xxxx 패턴으로 등록됩니다. (070-4499-0000 부터 070-4499-9999 까지 차단)
070-4499-1 → 070-4499-1xxx (070-4499-1000 부터 070-4499-1999 까지 차단)
070-4499-12 → 070-4499-12xx (070-4499-1200 부터 070-4499-1299 까지 차단)
070-4499-1234 → 070-4499-1234 (이 번호 한개만 차단)
부재중 목록을 확인하여 그동안 자주 왔었던 스팸 번호들의 패턴을 하나씩 추가하고, 이후에 또 스팸 전화가 오면 해당 번호의 패턴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앱을 사용하시는것을 권장 드립니다.
안바다는 수십만개 이상의 전화번호를 차단 목록에 등록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, 과도하게 많은 전화번호를 등록하면 에러가 발생하거나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, 필요한 번호만 등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.(예를들어 "070-7744-xxxx"의 패턴 한개를 등록했다면 "070-7744-0000 부터 070-7744-9999까지 1만개의 번호가 차단 목록에 등록됩니다.)
A.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수신이 될 수 있습니다.
- 기기의 [기본 설정 앱 > 전화 > 전화 차단 및 발신자 확인]에서 안바다 스위치가 비활성화 상태인 경우.
- 연락처에 등록 되어 있는 번호인 경우
- 단일번호만 등록한 경우 (패턴번호를 등록하면 번호에 'X'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패턴번호 등록 방법은 'Q. 패턴번호는 어떻게 등록하나요?'를 참고해주세요.)
- 앱 내 설정에서 “안심 번호”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- 유심 없이 사용하는 경우.(FaceTime은 차단이 되지 않습니다.)
-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스팸 전화 차단 앱(에이닷, 익시오 등)이 설치 되어 있는 경우(통신사 앱이 우선적으로 적용되어 차단이 안될 수 있음)
- U+ 익시오의 경우 [익시오 앱 설정 > 익시오 전화 사용]에서 '발신만'을 선택하면 안바다에서 등록한 번호들도 정상 차단 됩니다. (수신시 익시오를 통한 자동 통화 녹음 사용 불가. 기본 전화 앱을 통한 음성 녹음은 가능)
- SKT 에이닷의 경우 [에이닷 앱 > 전화 설정 > 에이닷 앱 전화 사용]을 비활성화 해주세요. (수신/발신 모두 에이닷을 통한 자동 통화 녹음 사용 불가. 기본 전화 앱을 통한 음성 녹음은 가능)
** 위에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에는, 기기 재부팅 후 해당 차단 번호를 삭제하고 다시 재등록을 하여 확인 부탁드립니다.
** 이 외에 iOS 시스템 내부 제한으로, 앱별로 차단 등록할 수 있는 전화번호의 최대 개수가 정해져 있습니다. 차단 가능한 개수가 가득차면, 번호를 추가하려할때 오류 팝업창이 나타나거나 정상적으로 차단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일부 번호를 삭제해야 합니다.
** 지속적으로 차단이 되지 않는 경우, 앱에 등록한 번호들이 보이도록 화면 캡쳐하여 momots_works@naver.com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A.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메시지가 수신 될 수 있습니다.
- 기기의 [기본 설정 앱 > 메시지 > 알 수 없는 연락처 및 스팸]에서 안바다 스위치가 비활성화 상태인 경우.
- 연락처에 등록 되어 있는 번호인 경우
- 수신된 번호에 국가코드가 포함되어 있지만, 등록한 시작번호에는 국가코드가 빠져 있는 경우
- 앱 내 설정에서 “안심 번호”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
- 유심 없이 사용하는 경우.(iMessage는 필터링이 되지 않습니다. iMessage를 수신하지 않으려면 [기본 설정 앱 > 메시지]에서 iMessage 스위치를 비활성화 해주세요.)
- 같은 번호로 3회 이상 메시지를 주고받은 경우
위에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에도, iOS 자체적인 필터링 예외 규칙에 따라 메시지가 필터링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사용자의 상호작용, 메시지 히스토리 등을 고려하여 연락처에서 해당 번호를 삭제하더라도 iOS 내부적으로 “신뢰할 수 있는 번호”로 인식되어 필터링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** 지속적으로 필터링이 되지 않는 경우, 수신된 메시지와 앱에 등록한 키워드(또는 시작번호)가 보이도록 화면 캡쳐하여 momots_works@naver.com으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회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백업 및 복원은 인앱 상품('커피한잔') 구매시 사용 가능합니다.
앱 삭제시 앱에 등록한 데이터들은 삭제되며 복구 할 수 없으므로, 앱 삭제 전 백업을 권장합니다.